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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개인통관 고유부호 필수 항목 변경 안내 (9월2일 시행 -> 11월 4일 시행연기 수정내용 포함)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9-08-21 10:09
  • 조회수 : 357

안녕하세요, 호야USA 입니다.



앞서 안내 드린 개인 통관부호관련 사항에 대해서 변경된 사항 안내 드립니다.


세관에서 9월2일 반입화물부터 적용하기로 한 개인통관고유부호 필수화에 대해서 11월 2일로 시행을 연기하였습니다.

  

아직 제도 정착의 여건이 형성되지 않았다는 판단과 시스템적인 반영의 어려움 떄문에 시행을 연기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09월, 10월과 11월의 개인통관부호 사용 비율에 따라 세관 검사 비율을 차등 적용하고, 미제출건에 대해서 개봉검사 지정 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하오니

 

목록통관건에 대해서 개인통관부호 또는 생년월일 8자리 입력이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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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록 통관건에 대한 개인 통관고유번호(혹은 생년월일 8자리)의 필수화에 대해서 최종적으로 시행 일정이 확정되어 안내 드립니다.

 

아래 내용 참고 하시어 통관 지연 및 과태료 등의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1.   목록통관 물품의 정보에도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필수 정보로 적용 됩니다.
     (생년월일 8자리도 사용 가능,  예시 / 19920315, 주민번호앞 6자리는 처리 불가 )

 

2.   시행시기는 2019년 9월 2일 반입 물품부터 적용됩니다. (통관목록 제출일 기준)

 

3.   목록통관 가능 물품이지만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없는 건은, 통관고유부호를 전달 해 주시기 전까지 통관보류상태(대기상태)가 됩니다.

 

 

 

주의 및 당부 사항.

개인정보 확인에 상당한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 추가 비용 (물품 보관에 따른 창고료 등)이 발생 될 수 있으니 최대한 신속히 정보 확인 부탁 드립니다.

 

확인해주신 정보가 3회 이상 오류로 확인 되는 경우, 목록통관이 아닌 관세사를 통한 수입신고건으로 변경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정보 확인에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관세청에 등록된 정보이며, 각 개인이 관세청을 통해 사용 내역 확인도 가능하기에 타인의 정보를 불법적으로 도용하는 경우가 없도록 참고 부탁드립니다. (근래 불법 도용 신고 증가)